인정단체

e스포츠

e스포츠
종목소개

e스포츠란 컴퓨터 및 네트워크, 기타 영상 장비 등을 이용하여 승부를 겨루는 스포츠로 지적 능력 및 신체적 능력이 필요한 경기이다.
대회 또는 리그와 같은 현장으로의 참여, 전파를 통해 전달되는 중계의 관전, 그리고 이와 관계되는 커뮤니티 활동 등의 사이버 문화 전반 또한 e스포츠 활동에 속한다.

경기방법

종목의 경우 게임성, 게임 접근성, 대회 관련성, 방송 중계성 등을 고려하여 종목 심사 위원회를 통해 공정한 경쟁성 및 대전성을 확보한 전자 환경을 가진 게임(Game)이 'e스포츠 공인 종목'으로 선정된다.
연 2회 신규 종목 심사 및 자격 유지 심사를 통해 공인 종목을 관리하고 있으며, 2008년 현재 23개의 e스포츠 공인 종목이 등록되어 있다.

e스포츠의 경기규칙은 RTS(Real Time Simulation, 실시간 전략시뮬레이션), FPS(First Person Shooter[또는 Shooting]), Racing, Sports, Action 등 게임 장르에 따라 그 내용을 달리한다.
경기시간은 종목과 장르에 따라 가변적이며 짧게는 1~2분, 길게는 1~2시간 소요된다. RTS, Racing 게임의 경우는 제한 시간이 없으며 FPS, Sports, Action 게임은 제한 시간이 있으며 게임 내 기본 설정과 경기 규정에 따라 조정 가능하다.

게시글 검색
  • 번호
    제목
    이름
    날짜
    조회수
  • 등록된 게시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