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정단체

스태킹

스태킹협회
종목소개

스포츠스태킹(SPORT STACKING, 컵 쌓기)은 12개의 스피드스택스 컵을 다양한 방법으로 쌓고 내리면서 집중력과 순발력을 기르는 기술과 스피드의 스포츠 경기입니다. 스피드스택스(SPEED STACKS)는 12개로 이루어진 컵 세트를 말하며, 컵을 쌓는 모든 활동은 스포츠스태킹(Sports Stacking)이라고 말합니다.

세부종목

3-3-3 스택
각각 3개의 컵으로 이루어진 3번의 스태킹을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또는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쌓고 내리는 경기입니다.

3-6-3 스택
왼쪽에 3개, 가운데 6개, 오른쪽에 3개의 컵으로 이루어진 3번의 스태킹을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또는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쌓고 내리는 경기입니다. 사이클 스택

사이클 스택
3-6-3 스태킹, 6-6 스태킹, 1-10-1 스태킹이 차례대로 결합된 스태킹경기입니다. 스태커들은 반드시 3-6-3이 다운스태킹 되어진 상태로 경기를 마무리해야 합니다.

더블경기 (사이클 스택) - 남녀혼합
2명의 스태커로 구성된 팀이 최대한 빠른 속도로 사이클 스태킹을 완수하는 경기입니다. 한명의 스태커는 오른손, 다른 한명의 스태커는 왼손만을 사용하여 함께 경기에 참여합니다. 한마디로 "두명이 한몸처럼" 스태킹을 하는 경기입니다.

팀 3-6-3 릴레이 경기
팀 대항 릴레이 경기와 개인시간 기록 경기가 결합된 형태로 진행되는 경기입니다. 4명으로 구성된 팀에서 한명씩 차례대로 3-6-3 스태킹을 하고, 최종 시간 기록을 측정하게 됩니다.

팀 대항 릴레이 경기
4명으로 이루어진 2팀에서 한명씩 차례대로 사이클 스태킹을 하고, 정해진 규칙에 따라 각 팀의 벌점을 산출해서 최종경기의 승리팀을 가리는 경기입니다. 시간 기록을 특정하기 위한 경기가 아니라 심판에 의해 벌점이 합산되어 승부를 가르는 경기이므로 시간 기록은 정식 기록으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게시글 검색
  • 번호
    제목
    이름
    날짜
    조회수
  • 등록된 게시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