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회원단체

롤러

  • 클럽 : 7 개
  • 동호인 : 288 명
롤러
회장 강만원 사무장 김경화
전화 032-466-6330 팩스 032-466-6331
종목소개

레저로써 행하는 롤러스케이팅 종목은 장소나 계절의 제약이 없이 평탄한 바닥이면 사계절 어디서나, 남녀 노소를 구분하지 않고, 쾌적한 스피드감을 즐길 수 있는 스포츠이다. 또한 일반적인 레저수준을 벗어나 램프나 스케이팅보드 장애물경기 등 응용프로그램을 통해 짜릿한 스릴을 만끽할 수도 있다. 경기로써 행하는 롤러스케이팅 종목은 스피드·피겨·하키 종목으로 나뉘며, 스피드경기는 육상·싸이클 경기와 마찬가지로 트랙과 로드로 구분하여 경기를 하며, 다시 각 거리별, 경기운영 방법별로 종목이 세분된다.

세부종목

롤러스포츠의 종류는 아이스 스케이팅과 같이 스피드 경기·피겨 경기·롤러하키의 3가지가 있다.
① 스피드 경기: 외국에서는 로드레이스가 성행하며, 이 경기에서는 거리경주가 많다. 아이스 스케이팅의 스피드 경기방법과 동일하다.
② 피겨 경기: 스쿨피겨와 프리스케이팅의 두 경기를 하여 종합득점으로 성적을 나타낸다. 아이스 스케이팅의 피겨 경기방법과 동일하다.
③ 하키 경기: 5명씩 2개의 팀으로 나누어서 스틱을 사용하여, 볼을 상대방 골에 넣는다. 스틱은 육상 하키용과 같은 것이며, 볼은 단단한 코르크로 만든 야구 볼 정도 크기의 것을 사용한다. 시간은 15분씩 2회, 중간에 5분간의 휴식을 취한다.

게시글 검색
  • 번호
    제목
    이름
    날짜
    조회수
1